90 0 0 1 8 0 1년전 0

작명학 길라잡이 발음 작명법

발음작명법

발음 작명법의 목적은 한글 자음(子音) 초성(初聲)에서 오행의 기(氣)를 얻어 사주의 부족한 오행을 보완해 주는데 있다. 사람마다 목소리가 다르다. 음색(音色)이 다르고 고저(高低)가 다르고 강약(强弱)이 다르다. 백인백음(百人百音)이고, 천인천음(千人千音)이다. 어떤 사람은 궁음(宮音)으로 말을 하고 어떤 사람은 상음(商音)으로 말을 한다. 음이란 고정된 것이 아니다. 궁음(宮音)으로 말하는 사람의 ㄱ ㄴ과 상음(商音)으로 말하는 사람의 ㄱ ㄴ은 같을까? ㄱ이니 똑같이 각음(角音)의 오행의 기가 나올까? 발음 작명법의 목적은 한글의 초성 자음을 통해 오행의 기를 얻어, 내 운이 좋지 않을 때, 운을 좋게 만들 것이고, 운이 좋다면 더 좋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사용하는데, 결론은..
발음 작명법의 목적은 한글 자음(子音) 초성(初聲)에서 오행의 기(氣)를 얻어
사주의 부족한 오행을 보완해 주는데 있다.

사람마다 목소리가 다르다. 음색(音色)이 다르고 고저(高低)가 다르고 강약(强弱)이 다르다.
백인백음(百人百音)이고, 천인천음(千人千音)이다.
어떤 사람은 궁음(宮音)으로 말을 하고 어떤 사람은 상음(商音)으로 말을 한다.
음이란 고정된 것이 아니다.

궁음(宮音)으로 말하는 사람의 ㄱ ㄴ과
상음(商音)으로 말하는 사람의 ㄱ ㄴ은 같을까?
ㄱ이니 똑같이 각음(角音)의 오행의 기가 나올까?

발음 작명법의 목적은 한글의 초성 자음을 통해 오행의 기를 얻어, 내 운이 좋지 않을 때, 운을 좋게 만들 것이고, 운이 좋다면 더 좋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사용하는데, 결론은 점법으로 만들어진 작명의 오행 배합으로 귀결된다.

발음 작명법을 있으니까 당연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맞는가에 대한 의문은 가져보지 않은 듯하다.
시립교향악단을 다니며 대학원을 다니던 젊은 음악가는, 자子는 황종黃鍾이다. 자는 곤돈困頓이다. 라는 글을 보고 입산, 동양철학을 송월당(松月堂) 법원(法圓) 스님께 사사했고, 한학(漢學)을 우암(尤庵) 선생님께 사사했다.

목포대학교 음악과 졸업
송월당 법원 스님 사사
우암(尤庵) 선생님 한학(漢學) 사사

저서
『실전 사주학 길라잡이』 관음 출판사 2000년
『화풀이 살풀이 꿈 해몽 대사전』 관음출판사 2015년
『실전 작명학 길라잡이』 렛츠북 출판사 2018년
『한국 작명의 오해와 해명』 렛츠북 출판사 2020년

연락처
010-6443-6056
https://blog.naver.com 월강의 작명교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