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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명의 오해와 해명

우리나라의 작명법은 점법이다.

우리나라 작명법에 오해가 층층이 쌓여있다. 쿠마사키 켄오가 81수리작명법을 창안했다고 주장하고, 일본식 작명법이라 비난하며, 81수리 철학 자체를 부정한다. 그리고 이제는 81진법이라는 글까지 보이고 있다. 또 반론으로 송대(宋代)의 채침이 81수리를 만들었다고 한다. 81수리 철학으로 지금으로부터 2000년 전인 전한(前漢) 말에 나온, 양웅(揚雄)이 쓴 81수리의 점법서 『태현경』이 있으며, 멀리 춘추시대에 나온 『관자』에 81수로 음률(音律)을 산출했다는 기록이 있다. 더 멀리 가자면, 우실하 교수는 3수 분화의 세계관에 요하문명에 1 · 3 · 9 · 81로 분화되는 수리체계가 있었다고 밝히고 있다. 이런 역사를 가진 81수리 철학이 쿠마사키켄오의 81수리 영동수로 인해 매도 되는 것이 ..
우리나라 작명법에 오해가 층층이 쌓여있다.
쿠마사키 켄오가 81수리작명법을 창안했다고 주장하고, 일본식 작명법이라 비난하며, 81수리 철학 자체를 부정한다. 그리고 이제는 81진법이라는 글까지 보이고 있다. 또 반론으로 송대(宋代)의 채침이 81수리를 만들었다고 한다.

81수리 철학으로 지금으로부터 2000년 전인 전한(前漢) 말에 나온, 양웅(揚雄)이 쓴 81수리의 점법서 『태현경』이 있으며, 멀리 춘추시대에 나온 『관자』에 81수로 음률(音律)을 산출했다는 기록이 있다.
더 멀리 가자면, 우실하 교수는 3수 분화의 세계관에 요하문명에 1 · 3 · 9 · 81로 분화되는 수리체계가 있었다고 밝히고 있다.
이런 역사를 가진 81수리 철학이 쿠마사키켄오의 81수리 영동수로 인해 매도 되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

발음작명법의 오류는 더 심각하다.
ㄱ ㄴ ㅁ ㅅ ㅇ의 한글 초성 자음을 이름에 넣으면 오행의 기(氣)가 나와 사주에서 부족한 오행을 보완해 줄 것이라고 한다.

ㄴ ㄹ ㄷ ㅌ의 치음(徵音)을 화(火)오행으로 분류하는데, 여기에 모음(母音) 화 오행이 ㅜ로, 더하면 누루두투인데,
누루두투하면 오행 화의 기파가 나올까?

소리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사람에게 큰 영향을 준다.
어떤 소리가 사람에게 영향을 줄까?
소리 성(聲)과 소리 음(音)의 차이는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소리를 통해 사람에게 깊은 영향을 줄 수 있을까?

작명의 오행은 더 심각하다.
동양철학의 상생상극의 이론을 무시한 악담(惡談)이 가득한 점사(占辭)로 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작명법은 점법이라고 한다.
시립교향악단을 다니며 대학원을 다니던 젊은 음악가는, 자子는 황종黃鍾이다. 자는 곤돈困頓이다. 라는 글을 보고, 송월당(松月堂) 법원(法圓) 스님 문하에 들어 동양철학을 사사하였고, 우암(尤庵) 선생님 문하에서 한학(漢學)을 사사하였다.

목포대학교 음악과 졸업
송월당 법원 스님 사사
우암(尤庵) 선생님 한학(漢學) 사사

저서
『실전 사주학 길라잡이』 관음 출판사 2000년
『화풀이 살풀이 꿈 해몽 대사전』 관음출판사 2015년
『실전 작명학 길라잡이』 렛츠북 출판사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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